본문 바로가기

현생 기록/책

[책] 긴긴밤 - 루리

2022년의 아홉번째 책 긴긴밤!

긴긴밤은 어린이 도서인데 좋다는 어른들의 얘기가 많아서 주문하게 되었다.

10분만 읽고 자려고 가벼운 마음으로 펼쳤던 책이었는데, 결국 눈물까지 흘리면서 끝까지 다 보고 잤다.

다 보는데 1시간 정도 걸렸는데, 읽는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닌 것 같다.

 

코끼리 고아원에서 자란 '노든'의 일생(?)이 담긴 책.. 

보면서 위로도 받고 어? 하면서 울던..ㅎㅎ.. 나중에 찾아보니 눈물을 흘렸다는 후기가 많았다.

어린이 도선데 어른인 내가 읽는게 맞나? 하는 의문을 갖고 있었는데 어린이 도서도 이것저것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하지만 나는 내가 저 바닷물 속으로 곧 들어갈 것을, 모험을 떠나게 될 것을, 홀로 수많은 긴긴밤을 견뎌 내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리고 긴긴밤 하늘에 반짝이는 별처럼 빛나는 무엇가를 찾을 것이다.

 

나도 빛나는 무언가를 찾았으면..!

 

반응형